[보도자료]
“ 탈북민 온라인 채용관 오픈 ”
- 탈북민 우대채용 및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취업콘텐츠를 한 번에 -
□ 남북하나재단(이사장 조민호, 이하 재단)이 2024년 7월 17일(수), 취업포털 사이트 인크루트‘탈북민 온라인 채용관’을 오픈했다.
o 재단과 HR테크 기업 인크루트(대표 서미영)는 지난 4월 업무협약을 통해 탈북민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쉽고 편리한 채용정보 접근과 취업 지원 서비스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협력하여 온라인 채용관을 구축했다.
o 구직자들은 온라인 채용관에서 탈북민 우대 기업, 공공기관, 대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쉽게 확인·지원할 수 있으며, 이력서·자기소개서 컨설팅, 이력서 사진 준비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
o 또한 탈북민 채용 혜택 안내, 1사(社)1인(人)캠페인 등을 채용관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탈북민 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탈북민 취업 ‧ 채용 기회를 확대하는데 온라인 채용관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.
o 온라인 채용관의 모든 서비스는 회원가입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,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온라인 채용관 홈페이지(http://www.koreahanajob.com)에서 PC 및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. 이번 온라인 채용관은 2024년 12월31일까지 시범 운영 후 운영 기간 및 기능을 확장해 갈 예정이다.
□ 조민호 재단 이사장은“탈북민 온라인 채용관은 탈북민의 채용정보 접근성과 양질의 일자리 취업 기회 확대에 도움 될 것”이라며,“온라인 채용관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많은 탈북민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