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보도자료]
남북하나재단, 2024년 기부 감사의 날 행사 개최
- 정부예산의 손길이 부족한 분야의 탈북민 지원으로 이어져 -
□ 남북하나재단(이사장 조민호, 이하 재단)은 2024년 12월 5일(목), 오후 5시 서울가든호텔에서 올 한해 동안 재단에 기부금을 후원한 단체, 개인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‘2024년 기부 감사의 날’ 행사를 개최하였다.
□ 이날 행사에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,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, 금융산업공익재단, KB국민은행, ㈜위버스컴퍼니, ㈜영원무역, 재재패션(주), ㈜이마트, (사)하나행복나눔봉사회 등의 기관·단체 기부자와 기부금을 통해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수혜자들도 자리를 함께 하였다.
o 또한 올해 재단 기부금을 통해 지원받은 치과치료 지원사업 참여자와 한국어교육 지원사업 참여 학생이 참석하여 함께 해주시는 기부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.
□ 탈북민 예술인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행사는 2024년 탈북민 기부금 지원사업 결과보고와 후원기관에 드리는 감사패 전달식 등이 진행되었다.
□ 남북하나재단 조민호 이사장은 “기부금은 장학금, 한국어교육, 의료비 등 정부예산의 손길이 부족한 분야의 탈북민 지원에 큰 도움이 된다”라고 말하며 “아낌없는 후원으로 함께 해주신 기부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, 앞으로도 기부금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운영을 계속하겠다”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