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북한이탈주민 종합상담 콜센터 1577-6635

보도자료

  • 프린트
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, 탈북민 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(2024.5.29)
관리자 등록일 2024-05-30 조회 288

[보도자료]


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, 탈북민 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

 

□ 남북하나재단(이사장 조민호, 이하 재단)은 2024년 5월 29일(수), 16시 30분 재단 이사회의실에서 이주태 사무총장, 한국증권금융 허명진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탈북민 의료지원을 위한 협약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.

 

□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은 2013년 한국증권금융의 전액 출연으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, 금융소외계층 신용회복지원과 장학사업,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꾸준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.

 ㅇ 금번 기부는 의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료비 지원을 통해 탈북민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고, 만성·중증·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주고자 2,500만원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.

  – 재단의 의료비 지원은 탈북민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건강한 자립을 도모하여 안정적인 정착이 가능케 하는 사업으로써 취·창업지원과 함께 많은 탈북민에게 필요한 지원사업 중 최우선 순위 가운데 하나인바, 특히 중증질환 대상 지원은 재단의 의료비 지원의 약 40%를 차지할 정도로 그 수요와 비중이 크다.

 

□ 이주태 재단 사무총장은 “탈북민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후원에 감사드리며, 마음을 담아 전해주신 기부금은 탈북민들이 우리 사회에서 건강하게 정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”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.